지멘스 보청기, '맞춤형 소리ㆍ착용감' 향상

정희석
발행날짜: 2013-04-15 11:06:29
  • 신제품 아쿠아리스ㆍ퓨어ㆍ라이프 3종 출시

지멘스 보청기 '퓨어'(Pure)
한국 지멘스 보청기 사업본부(부사장 신민재 부사장)가 최첨단 보청기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아쿠아리스'(Aquaris)는 여름철 물놀이에 사용할 수 있는 보청기로 국제 방수ㆍ방진 산업표준 최고 등급인 IP68(Ingress Protection Rating)을 획득해 완벽한 방수와 방진이 가능하며, 이명 차폐 기능을 통해 선명한 소리도 즐길 수 있다.

청력 손상 정도에 관계없이 모든 난청인이 착용 가능한 '퓨어'(Pure)는 IP67등급 방수 기능에 새로운 미니리시버 기능이 추가돼 다양한 출력 선택이 가능해져 경미한 난청부터 심도 있는 난청인까지 모두 착용할 수 있다.

이밖에 '라이프'(Life)는 스마트 보청기로 기존 이명 차폐 기능이 향상돼 보다 깨끗한 소리를 전달해 주며 작은 사이즈로 관리가 간편하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3가지 보청기에는 차세대 베스트사운드(BestSound) 기술이 적용된 마이콘(micon) 칩이 장착됐다.

마이콘 칩은 새로운 48채널과 업계 최초 최대 12kHz까지 소리를 증폭시키는 기술로 자연스럽고 완벽한 맞춤형 소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더불어 인공지능시스템이 주변 청취 환경을 지속적으로 분석해 착용자에게 가장 완벽한 맞춤형 소리를 제공하고, 착용감 또한 한 단계 향상됐다는 평가다.

한국 지멘스 보청기 사업본부 신민재 부사장은 "이번 3종의 신제품 출시를 통해 한 차원 더 진보된 지멘스의 스마트한 제품으로 난청인들도 불편함 없이 좀 더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