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강남센터, CSR필름페스티벌 복지부 장관상

발행날짜: 2013-11-22 11:47:39
  • 영상 '희망이란 이름의 시간 10분'…건강한 사회부문 수상

서울대병원 강남센터(원장 조상헌)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CSR필름페스티벌'에서 '희망이란 이름의 시간, 10분'으로 복지부 장관이 수여하는 '건강한 사회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영상은 강남센터가 2006년 창단하여 꾸준한 활동을 펼쳐온 사회봉사단 '오아시스'가 만난 강원도 영월, 강남구, 종로구, 안산시 이웃들의 이야기를 약 3분가량의 애니메이션과 동영상으로 엮어낸 것.

2012년 처음 개최된 대한민국 CSR필름페스티벌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orate Social Responsibility)을 주제로 봉사, 나눔, 환경, 교육, 다문화 등 여러 영역에서 펼치는 현장 활동을 3분 남짓 동영상으로 만들어 공유했다.

조상헌 원장은 "대부분의 의료봉사가 일회성에 그쳐 실질적인 건강관리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지만 강남센터는 장기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우리의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과 행복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돕는 다는 것에 큰 의미를 뒀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이번 수상을 계기로 사회공헌에 대한 책임이 더 무거워졌고 더욱 소외이웃들을 위해 봉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