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대, 헬스커넥트 MOU 체결 "건강문화 추진"

이창진
발행날짜: 2014-04-28 12:04:25
  • 국민 인식 제고, 올바른 지식과 콘텐츠 등 공동개발

서울의대(학장 강대희)는 28일 "헬스커넥트(대표이사 이철희, 분당서울대병원장)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건강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조 약정(MOU) 최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양측은 헬스온스토리를 활용한 건강공동체 조성 사업 추진 및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헬스온스토리는 진단과 치료, 재활, 예방 등 건강전반에 대한 국민 인식 제고 차원에서 마련한 앱이다.

강대희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대가 설립한 국민건강지식센터 사업을 실질적으로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헬스온스토리 앱은 사용자에게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강 학장은 이어 "의사와 친구맺기와 상황인식 기술 등을 통태 궁극적으로 국민건강공동체를 만들어 국민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한편, 서울의대는 2013년 7월 미래지향적 건강 개념을 정립하고, 의료정보 홍수 속에 학술적 근거에 다른 정보제공 차원에서 의대 주요 정책으로 설립한 바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