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간호협회, 간호대학생 진로설명회 성황

발행날짜: 2014-06-05 11:15:52
  • 간호사의 현재 및 미래상과 다양한 진로 소개

"보건의료 영역에서 간호사의 역할과 활동분야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었다."(경상대 간호학과 K학생)

"병원이 원하는 인재상에 관한 강의를 듣고 다양한 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또 임상영역에서도 정말 많은 분야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수업시간에 들을 수 없는 정보를 얻게 되어 좋았다."(강원대 간호학과 L학생)

대한간호협회(회장 김옥수)가 최근 중앙대 R&D센터 대강당에서 전국 간호대에 재학 중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널스라이프와 함께하는 2014 간호대학생 진로설명회'를 개최했다.

진로설명회는 미래의 간호사인 간호대생들에게 간호사로서의 다양한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신청자 2000여 명 가운데 선발된 65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특강은 △김희순 대한간호협회 출판위원장(연대 간호대학 교수) △이용규 대한간호협회 복지위원장(고대 구로병원 간호부장) △홍현자 대한간호협회 재무위원장(서울성모병원 간호부원장) △이민영 T&D Partners 커뮤니케이션전략연구소장이 맡아 진행했다.

참석한 학생들은 이날 병원 입사를 위한 면접요령과 상대방과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 간호사의 현재와 미래, 병원이 원하는 간호사상, 임상간호사 전문 영역별 소개에 대한 강의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