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말 개원한다면 '위례신도시' 주목하라

메디칼타임즈
발행날짜: 2015-07-08 16:35:40
  • 골든와이즈닥터스 장영진 팀장


송파구, 하남시, 성남시에 걸쳐 있는 위례신도시는 670만 제곱미터 약 42,000여 세대 규모이다. 계획상 사업기간은 2017년 12월까지이다. 기존의 신도시와는 다르게 도심 및 강남지역 접근성이 뛰어나 아파트 분양시 열풍이라 할 정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휴먼링과 트램이라는 특징을 갖추고 주변의 문정지구와 더불어 대규모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위례신도시는 향후 대표적인 주거지역으로 변모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더불어 위례신도시 상가도 분양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기존의 택지지구에 비해 비교적 상업용지 비율이 낮아 상가 투자성도 양호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어, 약 10만 명에 이르는 배후 인구를 바탕으로 한 상가지역도 비교적 이른 시기에 활성화 될 것으로 판단된다.

도시개발현황

현재 위례신도시에는 이미 약 3500여 세대가 입주한 상태이다. 휴먼링 주위로 2015년 11월부터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될 예정이며, 거여역 방향으로는 아직 택지분양이 이루어지지 않아 분양일정이 미정인 상태이다.

대중교통망으로는 8호선 우남역과 위례신사선의 위례중앙역이 예정되어 있다. 우남역과 5호선 거여역을 연결하는 트램이 계획되어 위례신도시를 관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트램선 양쪽으로 스트리트형 상가들이 배치되어 있다.

일반상가는 8호선 우남역 인근과 위례신사선의 위례중앙역에 주로 배치되어 있으며, 수변공원 인근과 트램역 인근으로도 상가가 배치되어 있다.

현재 위례신도시 내에는 기존 아파트단지내 상가와 14년 12월에 완공된 일반 상가 1곳, 조만간 완공될 상가 1곳뿐인 상태이다. 현재 분양중인 상가들은 아파트 입주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지는 2016년 하반기 완공될 예정이다.

개원 전망

약 4만3000여 세대, 인구 10만에 이르는 위례신도시는 미사지구, 마곡지구와 더불어 대규모 개발지구로 주목을 받아왔으며, 강남인접성이라는 위치적 장점으로 아파트 분양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지역이기도 하다.

위례지구내 상가지역 역시 양질의 배후인구 및 지역 발전성을 배경으로 관심을 끌고 있고, 그간 분양했던 상가들도 무난한 상가분양률을 나타내고 있다.

대규모 주거지역이 형성되는 만큼 개원의들의 관심도도 높은 편이다. 아직은 약 3000 여 세대에 불과하지만 향후 대규모 입주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보험/비보험과를 불문하고 개원을 준비중이라면 한번씩 검토하는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다만, 현재로는 완공된 상가가 2군데에 불과하고 소아과, 치과 등이 개원중이다. 현재 분양중인 상가는 2016년 하반기 이후 완공될 예정이다. 이 지역에서의 개원을 결심한 경우 미리 분양을 받아 개원을 준비중인 경우도 있다.

위례신도시의 본격적인 상가입주는 2016년 하반기부터 이루어질 예정이다. 대규모 입주와 더불어 병의원 개원 역시 상가 완공시점과 더불어 본격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다. 하지만 준비는 지금부터라 할 수 있다.

위례신도시에 개원을 계획한다면, 각 상가 위치의 장단점과 분양가와 임대예정가를 미리 살펴 보고 준비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개원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골든와이즈닥터스 장영진 부동산팀장-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