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정신의학회 창립 70주년 추계학술대회 개최

발행날짜: 2015-10-07 10:52:29
  • 오는 16일부터 양일간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대한신경정신의학회(이사장 김영훈)가 창립 70주년을 맞아 오는 16일부터 양일간 부산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학회 창립 70주년 기획으로 '위기인가, 기회인가'라는 주제의 심포지엄을 마련해 정신건강의 사회적 인식과 역할, 의료보험제도 및 진료, 교육, 의료정책에 관한 현안과 미래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영훈 이사장(인제의대)은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인 우리나라의 문제점을 학회 차원에서 집중 조명하고 신경정신의학회의 비젼과 미션을 정립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에 학회는 '대한민국의 정신건강의학이 왜 위기인가?'를 주제로 별도 심포지엄을 준비했다.

심포지엄에서는 △정신건강의 사회적 중요성(가톨릭관동의대 기선완 교수) △정신질환과 의료보험제도 문제(원광의대 이상열 교수)의 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직장인 자살예방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직장에서의 자살예방을 위한 노력: 해외사례와 국내경험 (건양의대 이상민 교수) △한국 직장인의 자살사고와 관련된 주요 임상요인(성균관의대 임세원 교수)등의 주제 발표도 이어질 예정이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