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식욕을 참지 못하는 시간은? 밤 12시"

박양명
발행날짜: 2015-10-29 09:47:52
  • 365mc-LG생명과학 공동으로 다이어트 건기식 개발

여성들이 식욕을 참지 못하는 시간은 몇시일까? 10명 중 4명이 밤 12시라고 답했다.

비만치료 특화 병원 365mc는 LG생명과학과 공동으로 서울 20~40대 직장인 여성 300명을 대상으로 식욕을 참기 힘든 시간에 대한 설문조사 한 결과를 29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낮보다는 밤에 식욕이 강해졌다.

38.6%가 밤 12시에 식욕을 가장 참기 힘들다고 응답했다. 저녁 7시(32.3%), 오후 4시(22%)가 뒤를 이었다.

365mc 손보드리 대표원장(강남본점)은 "낮 시간에 공복 상태를 오래 지속했거나 낮에 받은 스트레스가 주요 원인"이라며 "이 요소들은 멜라토닌 분비를 저하시킬 뿐 아니라 식욕 조절 호르몬인 렙틴(Leptin)의 균형을 무너뜨려 식욕을 당기게 한다"고 분석했다.

또 "밤에는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지고 소화액 분비가 적어질 뿐 아니라 칼로리를 소비할 일이 줄어들기 때문에 낮에 섭취한 음식보다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찔 가능성이 더욱 높다"고 말했다.

밤 식욕을 줄이기 위해서는 건강한 포만감을 주는 단백질, 섬유질 위주로 가볍게 식사하고 잠들기 4시간 전까지는 음식 섭취를 끝내는 것이 좋다고 손 원장은 전했다.

한편, LG생명과학과 365mc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365mc 다이어트 데이앤나이트'를 공동 개발, 출시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