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병원 "여성 암환자 메이크업으로 자신감도 업"

손의식
발행날짜: 2015-11-16 11:27:59
  • 아모레 퍼시픽과 암환자 위한 'Makeup Your Life' 캠페인 개최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이근)은 지난 10일 가천홀에서 화장품 전문 기업 (주)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여성 암환자를 위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up Your Life)'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암 치료를 받으며 신체적, 정서적으로 고통받는 여성암환자들에게 외모 자신감을 되찾아 주기 위한 아모레퍼시픽의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가천대 길병원에서 암치료를 받고 있는 여성암환우 40여 명이 참가해 아모레퍼시픽의 전문 아티스트들로부터 1대1 피부 상담 및 화장법을 배웠다.

행사에 참가한 암환자들은 "항암 치료 등으로 탈모, 피부 변화가 오면서 여성으로서의 자신감 상실이 암보다 더 큰 두려움이었다"며 "병원에서 암치료도 받고, 아모레퍼시픽에서 좋은 행사를 마련해줘 마음이 한결 밝아진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가천대 길병원 박흥규 여성암센터장은 "여성암환자들은 암치료 후에도 여성성 상실로 인한 우울증 등으로 심리적 아픔을 겪는 경우가 많아 외모 가꾸기 등과 같은 프로그램은 환자들이 밝고 긍정적인 사고를 갖고 일상에 복귀하는데 꼭 필요하다"며 "아모레퍼시픽에서 마련해 준 이번 프로그램이 환자들에게는 잊지못할 추억이자 전환점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