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맞아 복합조직 하안검 성형 등 효도성형 유행

손의식
발행날짜: 2016-04-28 10:41:29
  • 눈 밑 처짐·주름, 탄력저하 개선하는 하안검성형 인기

더욱 젊고 건강한 노년을 누리고자 하는 중·장년층이 증가하면서 부모님을 모시고 성형외과를 찾는 발길이 해마다 늘고 있다.

현금이나 상품권과 같은 흔한 선물 대신, 자식을 키우느라 잃어버린 부모님의 젊음을 되찾아 드리는 이른바 '효도성형'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것이다. 외모 가꾸기가 자기관리의 일환으로 여겨지는 사회인식에 따라, 성형에 대한 시각이 전보다 호의적으로 변화했다는 점도 이 같은 풍조에 기인한다.

이러한 이유로 주름과 탄력을 동시에 개선해주는 안티에이징 성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안티에이징 성형은 실제 나이보다 젊고 아름다운 외모로 가꿔주는 노안성형으로, 주름과 탄력저하를 동시에 개선시켜줘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

그 중 안검하수를 개선할 수 있는 눈성형은 안티에이징 성형의 대표 시술이다. 눈 주변의 피부는 다른 부위에 비해 피지분비가 적고 피부층이 얇아 주름이 쉽게 생기는 등 노화가 빨리 진행되는 부위기 때문이다.

노화가 진행되면 눈 밑 피부에 처짐이 생기고 피부 탄력이 소실되며, 피부 지방이 얇아져 눈 밑 지방 아래 깊게 파인 눈물 고랑이 형성된다. 애교살이 손실되고 처져 외관상으로 주름이 심해진 것처럼 보인다던가, 눈 밑 지방이 볼록한 주머니 모양으로 튀어나와 피곤해 보이는 경우도 노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증거다.

늘어진 눈꺼풀을 당겨 고정시켜주는 상안검성형과 눈 밑 처짐 및 주름, 볼록하게 튀어나온 지방 등을 개선해주는 하안검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도 이 때문이다.

특히 현대미학성형외과의 복합조직 하안검 성형술은 눈 밑의 처진 피부조직을 당겨주기만 하는 단순한 수술에서 탈피해, 눈 아래의 처진 근육 및 볼 전체를 예전 위치로 끌어올려 고정해준다.

늘어진 피부와 불필요한 지방 제거 후 남은 지방을 재배치해 부드럽고 또렷한 눈매를 완성해주는 것은 물론, 눈 밑 주름과 처진 볼살, 팔자주름 등을 한 번에 개선해주는 복합 교정이 가능하다. 입체적인 볼륨 증가로 동안 성형의 효과도 볼 수 있다.

이전 수술로 인해 눈 밑 피부조직에 여유가 없는 경우에도 재수술이 가능하다. 부족한 피부조직을 교정하기 위해 처진 볼 부위 조직을 리프팅시켜 보완해 주기 때문이다. 재수술은 첫 번째 수술의 실패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해 늘어진 피부와 눈 밑의 튀어나온 지방의 상태, 재배치 여부 등을 꼼꼼히 확인한 뒤,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현대미학성형외과 의료진(왼쪽부터 황호·이민영·이현직 원장)
현대미학성형외과 이현직 원장은 "눈꺼풀에 생기는 변형과 노화의 정도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수술 방법에 따라 수술 효과가 달라지므로 환자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맞춤형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수술 전 눈 성형 전문 의료진과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개인별 맞춤 진단 후, 디자인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