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 10주년 기념식

이창진
발행날짜: 2016-06-19 13:58:15
  • 전직 장관과 임원진 영상메시지-정진엽 장관 "20년 이상 기여하자"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은 지난 17일 서울 앰버서더호텔에서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회공헌협의회는 대한의사협회와 대한병원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한방병원협회, 대한간호협회, 대한약사회, 한국제약협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 한국건강관리협회,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13개 의약단체로 구성되어 있다

정진엽 장관은 축사를 통해 "사회공헌협의회가 지향하는 상호신뢰와 소통, 화합과 나눔 등의 가치를 기반으로 우리에게 당면한 문제들과 새로운 요구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지혜롭게 협업하여 건강한 국민,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면서 "소외된 곳에 하나씩 하나씩 따뜻함이 전달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이 10년, 20년 이상 계속 기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 현직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하여 각 회원단체장 및 임직원들이 참석하거나 영상메시지를 통해 소회와 함께 앞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강조했다.

박상은 국가생명윤리심의위원회 위원장이 '생명, 사랑, 나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하고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 빛된 소리 중창단이 축하공연을 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사공협은 2006년 5월부터 10년동안 매분기마다 우리사회의 사회복지시설에 의료봉사, 무료급식 제공 등의 활동과 전동침대, 휠체어 등의 의료장비 및 컴퓨터, 에어컨 등 시설비품을 기증하며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여 왔다.

지금까지 의료진을 포함한 1,200여명의 봉사자들과 다양한 회원단체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해왔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