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길병원, 페루 원격의료사업 본격 진출

발행날짜: 2016-09-12 18:41:30
  • 페루 까예따노 에레디아 병원 간 협력 MOU 후속 조치

가천대 길병원은 페루 원격의료사업 진출 관련 원격의료시스템이 부산항을 통해 페루로 출발하는 것을 기념하며 12일 인천항에서 페루 진출 선적식을 가졌다.

가천대 길병원은 지난해 중남미 지역 원격의료 서비스 진출의 교두보로서 페루 까예따노 에레디아 병원과 원격의료 및 병원정보시스템 구축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고, 국내 원격의료 시스템 최다 구축 및 운영 실적을 보유한 유신씨앤씨와 함께 시스템 개발과 제작을 마친 후 운송 절차까지 마무리했다.

페루 국립 병원인 까예따노 에레디아 병원을 중심으로 외곽 지역에 위치한 모자보건센터 3개소 간 원격협진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전문의가 부족한 취약지역에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가천대 길병원은 원격협진 체계 운영에 필요한 제반사항이 마무리되는 11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길병원 이 근 원장은 "중남미는 인구 대비 국토면적이 넓고 고산지역과 아마존 지역 등 오지가 많아 원격의료에 대한 국가 차원의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관련 시장을 선점하는 효과와 함께 전 세계 시장 규모의 증가에 대응하는 것으로도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