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간호협회 중앙간호봉사단, 성북구 감사패

발행날짜: 2016-12-23 09:33:50
  • 북정마을 주민 대상 의료 및 방문간호봉사 공로

대한간호협회 중앙간호봉사단이 지난 5개월 여 동안 성북구 북정마을 주민 260여 가구를 대상을 전개한 의료 및 방문간호봉사 활동의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서울 성북구청은 따뜻한 북정마을 만들기 성과보고회를개최하고 사회공헌사업에 참여한 43개 기업 및 단체 가운데 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5개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대한간호협회 중앙간호봉사단은 따뜻한 북정마을 만들기를 통해 260여 가구 주민들에게 의료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선한봉사센터와 의료봉사를 두 차례에 걸쳐 실시했다.

또한 모두 7차례에 걸쳐 중앙간호봉사단 1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북동 북정마을 일대에서 홀몸어르신 30가구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상비약 지원과 방문간호, 건강증진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대한간호협회는 이번 봉사활동 전개에 앞서 지난 7월 20일 따뜻한 북정마을 만들기 사회공헌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