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전국 병원 찾기 ‘똑닥’ 서비스

정희석
발행날짜: 2017-02-08 10:09:08
  • 의사랑과 연동한 병의원 실시간 ‘예약·접수 기능’ 제공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비브로스와 함께 전국 병원 찾기 ‘똑닥’ 서비스를 시작한다.

똑닥은 헬스케어 O2O 시장 선두업체 비브로스가 개발한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위치기반 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병원정보·후기 및 전문의 검수를 통한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슈퍼주니어 김희철이 해당 앱 광고모델로 활약하면서 다운로드 수가 200만 건을 돌파했다.

유비케어는 자사 병의원 전자차트(EMR) 시스템을 똑닥과 연동한 ‘실시간 예약·접수’ 기능을 개발 완료하고 출시를 앞두고 있다.

새롭게 출시하는 실시간 예약·접수 기능은 단순 병원 찾기 기능을 탈피해 소비자들이 실시간으로 병원 대기 현황을 파악하고 간단하게 예약·접수를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해당 기능을 통해 모바일 및 테블릿PC로 병의원 대기 현황을 파악하고 예약·접수 할 수 있게 됨으로써 불필요했던 대기 및 진료시간을 줄일 수 있다.

병의원 또한 전화응대 등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환자들이 기피하는 붐비는 대기실 그리고 대기실 내 전염 우려를 감소할 수 있어 보다 쾌적한 병원환경 조성이 가능하다.

유비케어 의원사업부 최준민 이사는 “이번에 시작하는 똑닥 서비스는 소비자뿐 아니라 우리의 고객인 병의원에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접근 편의성을 한번에 제공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유비케어는 비브로스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비즈니스 시너지를 극대화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