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마산병원, 개원 76주년 기념 준공식 개최

이창진
발행날짜: 2017-06-01 09:39:23
  • 유공자 표창과 위문공연 마련-김대연 원장 "결핵퇴치에 앞장"

국립마산병원(원장 김대연)은 1일 준공식 및 개원 76주년 기념식 행사를 개최한다.

기념식은 보건복지부, 경상남도 및 창원시, 시의원, 협력병원 관계자 등 3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국립마산병원 개원 76주년 및 현대화 준공을 축하하고, 병원 주요 부서를 둘러본 후 입원 병실을 방문하여 환자와 가족을 격려할 예정이다.

창원시립예술단의 힐링콘서트로 시작되는 1일차 기념식 행사는 영상경과보고, 유공자 포상, 병원 라운딩, 결핵퇴치를 향한 국립마산 병원의 열정과 의지를 보여주는 한마음 퍼포먼스로 진행된다.

입원환자들에게 정서적 지지와 결핵 퇴치를 위한 희망을 선사하기 위해 창원국악예술단과 가수 나훈아와 김건모의 모창으로 유명한 가수 나건필을 초청하여 위문공연을 진행한다. 또 국립마산병원의 새로운 비전 선포식과 함께 병원 직원들을 위한 힐링워크숍도 마련했다.

새롭게 준공된 넓은 병원 곳곳을 알리기 위해 직원 및 환자들이 지정장소 사진을 찍어오는 병원GO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다양한 기념품과 함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김대연 원장은 "현대화 준공으로 결핵에 대한 국민적 이해와 더불어 결핵환자들이 보다 좋은 환경 속에서 치료 받을 수 있는 시스템적인 여건이 조성되어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기념식을 계기로 국립마산병원의 새로운 도약과 우리나라 결핵퇴치를 위해 앞장서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국립마산병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국립특수의료기관으로 국가가 직접 관리 운영하고 있으며 결핵환자의 전문치료, 국민보건향상 및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기관이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