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중단 위기 저가약, 위탁제조로 안정 공급 숨통

발행날짜: 2017-10-12 11:19:34
  • 희귀필수의약품센터, 국가필수의약품 2품목 위탁제조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원장 강기후, 이하 ‘센터’)는 “국가필수의약품인 답손 정제와 멕실레틴 캡슐제의 국내 안정적인 공급을 위하여 지난 9월 ‘태극제약(주)’ 및 ‘한국코러스(주)’와 위탁제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센병 및 포진피부염에 사용하는 답손 정제는 원료 공급 불안정 및 원가 상승으로 인해 올해 질병관리본부 공급용 생산을 마지막으로 생산중단되어 일선 의료현장까지 공급이 부족한 상황으로, 적절한 대체약이 없어 질병관리본부 및 대한피부과학회 등 의료현장에서는 동 의약품의 안정적 공급을 요청해왔다.

부정맥 및 주기성마비증에 사용하는 멕실레틴 캡슐제는 ‘08년 이후 국내공급이 중단된 의약품으로,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에서 그간 외국 대체약을 특례 수입하여 공급하였으며, 대한심장학회, 대한신경과학회 등 의료현장에서는 동 의약품의 안정적 공급을 요청해왔다.

센터는 이번 위탁제조사업을 통하여 태극제약(주)의 답손 정제를 ’18년 상반기 중 150만정 생산‧공급하며, 한국코러스(주)의 멕실레틴 캡슐제를 ‘18년 하반기중 10만 캡슐 생산‧공급할 예정이다.

센터는 지난 ‘16년부터 국내 제약사 위탁제조를 통하여 유한카나마이신황산염주사를 공급하고 있으며 올해 상기 2품목을 위시하여, 향후에도 위탁제조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센터는 “국내의 우수한 제약 시설을 활용한 위탁제조를 통하여 의료현장의 수요를 안정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국가필수의약품의 안정적인 국내 공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