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6개사 참여 ‘한국관’ CMEF 2018 참가

정희석
발행날짜: 2018-04-17 16:19:00
  • 조합, 참가사 디렉토리 배포·바이어 1:1 상담 지원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하 조합·이사장 이재화)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중국 상해(Shanghai) 국가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열린 ‘제79회 중국국제의료기기전시회’(CMEF Spring 2018)에 한국관을 꾸려 참가했다.

NECC 전시장 5.1홀 ‘International Zone’에 자리 잡은 한국관에는 ▲굿플(의료용진동기) ▲디아메스코(인슐린주입기) ▲메쉬(의료용적외선촬영장치) 등 국내 의료기기업체 16개사가 참여했다.

조합은 한국관 참가업체들의 바이어 발굴·수출계약 체결 등 전시회 성과를 높이고자 참가사 디렉토리를 제작 배포하고 해외바이어들과의 1:1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했다.

올해 한국관에는 홍콩 대만을 비롯해 인도 파키스탄 이란 등 중동국가 바이어들이 상당수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참가업체 웰뷰텍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다양한 국가들의 바이어들이 한국관을 방문했다”며 “한국 의료기기에 관심이 많은 바이어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조합은 또한 상해 총영사관·광저우 영사관을 초청해 한국 업체들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밖에 광동성 의료기기협회와 미팅을 갖고 양국 간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제80회 중국국제의료기기전시회’(CMEF Autumn 2018)는 오는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중국 심천(Shenzhen)에서 열릴 예정이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