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산업협회, 이동건강검진 봉사활동 구슬땀

정희석
발행날짜: 2018-04-30 14:52:23
  • 어린이날 맞아 전북 지역아동센터 2곳서 건강검진 제공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는 5월 어린이날을 맞아 회원사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과 함께 지난 28일 전라북도 완주군 2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55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이동건강검진’ 행사를 가졌다.

‘KMDIA 이동건강검진사업’은 전국 의료 취약계층에게 의료장비가 실린 이동건강검진 버스를 이용해 전문 의료진 및 검안사·청능사·채혈사가 함께 무료건강검진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처음 가진 이번 이동건강검진 행사는 전라북도 완주군 늘푸른지역아동센터·고산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55명에게 ▲키, 몸무게 ▲체지방 검사 ▲시력 검사 ▲소변 검사 ▲청력 검사 ▲채혈 검사 ▲초음파 검사 ▲의사 문진 등 총 8가지 검사를 진행했다.

협회 회원사는 검사장비 및 물품을 지원하고 자원봉사로 구슬땀을 흘렸다.

또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구강소화기기과(과장 최선옥)와 협회 법규위원회 구강소화기기분과(분과장 황윤정)는 ‘올바른 콘택트렌즈 사용을 위한 의료기기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과 협회는 2015년부터 생활밀착형 의료기기안전사용 캠페인을 펼쳐오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노인 및 어린이 대상 ‘찾아가는 의료기기안전사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사회공헌활동에는 ▲세라젬(아동 황사마스크 지원 및 자원봉사) ▲스타키코리아(청력검사, 청능사) ▲신한씨스텍(자원봉사) ▲지멘스헬시니어스(초음파검사, 채혈검사) ▲칼스톨츠엔도스코피코리아(자원봉사) ▲한국존슨앤존슨비젼(시력검사, 자원봉사) 등 6개사가 검사지원과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또 의료기기안전사용교육에는 한국알콘·한국존슨앤존슨비전케어 2개사가 지원해 총 35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활동했다.

이밖에 초음파영상진단에 대한영상의학의료봉사회, 소아진찰에 열린의사회 의사들이 도움을 줬으며 행정적 지원에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협조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5월 어린이날을 맞이해 참여한 모든 아이들에게 기념선물과 즉석사진을 제공했으며 기념 음악회를 열어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했다.

이경국 협회장은 “이동건강검진사업을 통해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확인하고 검진결과를 살펴 2차로 발생 가능한 질환을 예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협회는 회원사와 함께 계속해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건강한 사회를 이룩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6월 대전(어린이), 10월 경기도 오산(어르신)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점차 검진분야도 확대할 방침이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