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인재 양성

정희석
발행날짜: 2019-02-28 16:18:22
  • 국비지원 과정 44명 수료…산업체 인력 부족 해소 일익

한국전파진흥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육성사업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 과정(서울·아산)을 지난해 9월 17일부터 이달 28일까지 주 5일 830시간 교육과정을 진행해 총 44명이 수료했다고 28일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 과정은 4차 산업혁명의 급속한 진행에 따라 대규모 소프트웨어 기술인재 채용 수요가 존재하는 클라우드 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6개월 간 집중 교육과 프로젝트 멘토링을 통해 SW 서비스 개발 기술 인재 양성을 목표로 운영됐다.

이를 통해 1명의 조기 취업은 물론 사전 13개 채용예정기업 중 드림라인·한컴지엠디 등 정보통신기술분야 지명도와 성장가능성이 높고 연 이직률이 5% 미만인 연계기업에 총 5명의 채용이 확정된 상태다.

한국전파진흥협회는 단계별 지원을 지속적으로 진행 관리해 수료생 44명에 대한 효과적인 채용연계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정부의 청년실업 해소 및 고용 확대 정책과 업계에서 원하는 산업체 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며 “이 과정을 통해 명실상부한 ICT 전문교육기관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