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 GI이노베이션 조용한 돌풍…유한양행과 오픈이노베이션

발행날짜: 2019-08-26 12:27:20
  • 60억원 전략적 투자 이어 다중 표적 혁신 신약 개발 MOU
    신약 개발 역량+플랫폼 기반 기술 결합으로 오픈이노베이션

지아이이노베이션 남수연 대표
2017년 설립된 세계 최초 마이크로바이옴 콤보 바이오 신약 개발 기업 지아이이노베이션이 조용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300억원의 투자 유치에 이어 이번엔 유한양행과 함께 신약 개발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에 착수한다.

유한양행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지아이이노베이션의 SMART-Selex 플랫폼 기술을 활용, 신약 개발의 속도는 물론, 생산성 향상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 나갈 계획이다.

유한양행이 신생 업체 지아이이노베이션을 선택한 것은 기술력에 대한 신뢰로 풀이된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의 남수연 대표는 과거 유한양행 연구소장 재직 당시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레이저티닙 개발을 주도, 기술수출 주역으로 평가받는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의 SMART-Selex 플랫폼은 신약개발에 있어 대표적 난관이라 할 수 있는 안정적 단백질 선별과정의 속도와 생산성을 독보적으로 높일 수 있는 기술로 알려져 있다.

유한양행 이정희 사장은 "이번 MOU는 또 다른 오픈이노베이션 모델로 유한에 부족한 플랫폼 역량 강화를 통해 경쟁력 있는 바이오신약 개발에 나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아이이노베이션 남수연 대표는 "신약개발 역량이 뛰어난 유한양행과 바이오 신약 개발 플랫폼을 보유한 지아이이노베이션의 신속하고 혁신적인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으로 경쟁력 있는 글로벌 혁신신약의 꿈을 이루고 싶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이번 연구협력으로 양사의 바이오 혁신신약 개발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