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유영, '유스메졸디알서방캡슐' 판매 제휴 계약

발행날짜: 2021-06-15 13:25:01
  • 안국약품, 국내 마케팅‧영업 총괄…판매제휴 통한 시너지 기대

안국약품 본사 전경이다.
안국약품과 유영제약은 '유스메졸디알서방캡슐'(이하 유스메졸디알)에 대한 판매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안국약품은 이번 판매제휴를 통해 유스메졸디알의 국내 마케팅 및 영업을 총괄하게 되며 오는 8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유영제약이 개발하여 2021년 2월 허가받은 유스메졸디알은 프로톤펌프억제제(PPI)인 기존의 에스오메프라졸의 특수 서방형 제제로 장용 펠렛과 서방 펠렛이 충전 돼 약물 복용 후 주성분이 두 번에 걸쳐 방출되도록 설계된 개량신약 제품이다.

기존 대부분의 PPI 장용 제제는 짧은 반감기와 약효 지속시간으로 인해 야간 산분비가 발생하고 그에 따라 야간 속쓰림 증상을 야기하며, 식전에 복용해야 한다는 단점을 갖고 있었다.

반면 유스메졸디알은 Dual-release 펠렛 제제로서 약효 지속시간을 개선하여 산분비 억제 효과가 새벽까지 지속되고, 식사여부와 관계없이 복용할 수 있도록 하여 복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국내에서 수행된 임상시험에서 약물의 최고혈중농도시간이 약 4시간 연장되는 것을 확인했고, 야간 속쓰림 증상 발현 빈도가 감소하는 것을 관찰했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기존 미란성 역류성식도염 환자의 89%가 야간 속쓰림 증상을 경험했다는 연구결과가 있는 만큼 유스메졸디알이 훌륭한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영제약 관계자는 "유영제약의 제제 기술과 개발 및 제조 역량을 통해 완성된 유스메졸디알은 소화기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안국약품과의 판매제휴를 통해 시장에서 더욱 성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존 PPI 제제의 미충족 수요를 보완한 유스메졸디알은 의료진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 역류성식도염 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