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지노믹스 "아이발티노스타트 코로나 생존율 증가"

발행날짜: 2021-08-10 13:50:26
  • 마우스 동물실험 결과 생존율 약 2배(28.57%→60%) 증가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코로나 바이러스(SARS-CoV-2)에 감염된 마우스 모델에서 아이발티노스타트 단독 투여(주사제)에 의한 생존율 증가를 확인했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유전자 재조합 마우스 대상으로 아이발티노스타트를 투여해 생존율을 확인하기 위한 동물실험 결과 생존율이 28.57%에서 최대 60%까지 약2배 증가됨을 확인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되지 않은 건강한 그룹(Healthy control)에서 7일차(7dpi) 생존율은 100%였으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그룹의 경우에는 7일차 생존율이 28.57%로 크게 낮아졌다.

이에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된 그룹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아이발티노스타트 15mg/kg, 30mg/kg각각 투여한 결과 7일차 생존율이 40%, 60%로 농도 의존적 생존율 증가를 확인했다.

따라서 아이발티노스타트 투여에 의한 생존율 증가는 코로나 바이러스 증식 억제로부터 나온 것임을 알 수 있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크리스탈지노믹스는 향후 미국 임상 2상 시험계획승인(IND) 신청에 나설 계획이다.

아이발티노스타트는 코로나 감염 등으로 발생하는 사이토 카인 폭풍으로 인한 급성 폐렴 및 코로나 후유증으로 발생하는 섬유증을 치료하는 염증치료 신약이다. 비정상적 면역세포증식과 활성을 정상으로 돌려놓고 면역력 균형을 유도하는 기전이다.

크리스탈지노믹스 관계자는 "이번 생존율 증가와 바이러스 억제력이 확인된 동물실험 결과와 더불어 주사제 뿐만 아니라 복용이 편리한 경구(oral) 제제로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