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 3개 기업으로 분사 결정…브랜드명 확정

발행날짜: 2022-07-20 09:44:36
  • 헬스케어-베르노바-에어로스페이스로 흡수 통합

GE는 헬스케어, 에너지, 항공의 성장 산업을 3대 중점 사업으로 선정하고 20일 기업 분할 및 통합을 위한 브랜드명을 확정했다.

먼저, GE 의 헬스케어 사업부 사명은 GE HealthCare 로 결정됐으며 리뉴어블 에너지, 파워, 디지털, 에너지 파이낸셜 서비스(EFS) 등을 포함한 GE 의 기존 에너지 사업부들은 GE Vernova 라는 브랜드로 통합된다.

또한 GE 의 항공 사업은 GE Aerospace 로 출범한다. 설립 예정인 이들 3 개 기업 모두 GE 의 유산을 계승한다는 취지에 맞춰 약 200억 달러에 달하는 GE 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는 이어나간다.

GE 는 계획된 분사가 완료되면 GE HealthCare 의 주식이 종목코드 GEHC로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 마켓 (The
Nasdaq Global Select Market)에 상장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GE HealthCare 는 나스닥 시장에 상장함으로써 기술 중심 상장기업들의 시장인 나스닥 거래소의 인지도와 실적(track record)을 통해 혜택을 기대하고 있다.

H. 로렌스 컬프 주니어 (H. Lawrence Culp, Jr.) GE 회장 겸 CEO 이자 GE Aerospace CEO 는 "오늘은 미래 산업에
집중하는 3 개의 독립 기업으로 재탄생하고자 하는 GE에게 중요한 이정표를 세운 날"이라며 "수백억 달러에 달하는
GE 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활용함으로써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GE 는 현재 2023 년 초 GE HealthCare 를 분사해(별도 세금 발생 없음) 정밀의학의 혁신을 주도하고 환자의 치료 결과를 개선하며, 중증 환자 및 임상 도전 과제들을 해결하는 독립 기업으로 출범시킨다는 계획이다.

GE HealthCare 브랜드명과 모노그램은 품질, 안전, 신뢰 및 혁신의 영속성을 담았으며 브랜드 컬러는 휴머니티와 따뜻함을 강조하고 브랜드의 차별적 가치를 보여주고자 컴패션 퍼플(compassion purple)로 선정했다.

GE는 "전 세계 4 백만대 이상 설치된 의료 장비와 연간 20 억명 이상의 환자 검사를 통해 앞으로도 계속 의료진과 환자케어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