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 비전과 목표 수립, 의학교육 역량강화 사업 등 추진
계명의대(학장 송대규)는 지난 1일 '의학교육혁신단(이하 혁신단)'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힘찬 비상을 다짐하는 창단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서성일 의학교육혁신단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세엽 계명대 의무부총장 겸 동산의료원장, 송대규 의대 학장의 축사, 황일선 의학교육혁신부단장의 발표로 진행됐다.
의학교육혁신단은 의학교육 혁신과 지속적 성장을 견인하는 전문기관으로서의 비전과 목표와 함께 의대의 발전을 위한 전략 과제를 제시했다.
혁신단은 ▲의학교육 질관리 ▲교육과정 혁신 ▲교육역량 강화를 목표로 의학교육평가 체계화 및 질 관리, 교육과정 모니터링과 개선, 의학교육 역량강화 사업 등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수행할 것을 약속했다.
이세엽 의료원장은 "급변하는 의료환경과 의과대학 교육환경 변화에 발맞춰 미래 의학교육을 선도하는 혁신단의 역할을 기대한다"며 "혁신단이 미래 의학교육을 준비하고 노력함에 아낌없는 응원과 지지를 보낸다"고 말했다.
서성일 혁신단장도 "의학교육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의과대학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커짐에 따라 이전보다 수준 높은 의학교육 역량 강화 및 질 개선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면서 "혁신단이 교수, 학생 그리고 교직원 간 협력관계 속에서 의과대학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