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효과 뇌수막염 백신 FDA 심사예정

윤현세
발행날짜: 2004-09-23 09:04:12
  • 미낵트라, 약 십여년간 예방효과 지속

사노피-아벤티스는 새로운 장기지속형 뇌수막염 백신에 대한 자료를 FDA 자문위원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11-55세를 대상으로 개발된 미낵트라(Menactra)는 3-5년간 예방 효과가 유지되는 기존 제품인 미노뮨(Menomune)과는 달리 11세에 접종하면 약 십여년간 효과가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뇌수막염은 주로 소아에게 자주 발생하지만 최근에는 군대, 기숙사 등에서 단체 생활을 하는 10대 후반 이후의 젊은이들에게서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다.

FDA의 한 심사관은 미낵트라에 대한 일부 연구에서 최소한 기존의 단기지속형 백신보다는 동등 이상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하기도 했다.

사노피-아벤티스는 우선 11-55세를 대상으로 한 적응증 승인을 받은 후 11세 미만의 소아에 대한 적응증도 추가할 계획이다.

한편 내달에는 CDC(질병통제예방센터) 위원회가 뇌수막염 백신을 뇌수막염 고위험 대학생에게 투여할 것을 권고할지에 대해 결정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