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 편한' 아스피린 등장...동광제약 '라베피린캡슐' 출시

발행날짜: 2024-07-01 05:10:00 수정: 2024-07-02 15:43:49
  • 8월 1일 출시 "항혈전제 시장 대표품목 자리매김"

동광제약 라베피린캡슐 제품사진(자료 제공 : 동광제약)

동광제약은 오는 8월 1일 '라베피린캡슐(아스피린+라베프라졸) 100/5mg'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저함량 아스피린은 혈전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고위험군의 심혈관질환 예방 및 스텐트 삽입 시술을 받은 환자에 대한 일차적 권고 약제이다.

하지만 위장관 출혈에 대한 위험성이 문제가 돼왔는데 이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사용된 것이 라베프라졸 성분이다.

프로톤펌프억제제 중 하나인 라베프라졸은 타 약물과의 상호작용 우려가 적어 특히 고령자에게 권고되는 성분이다.

이 라베프라졸을 통해 아스피린의 부작용을 줄인 제품이 바로 라베피린캡슐이다.

아스피린과 라베프라졸 복합제를 국내에서 전공정 자사 생산하는 기업은 동광제약이 유일하다.(자료제공 : 동광제약)

특히 라베프라졸저함량을 국내에서 생산하는 곳은 동광제약 뿐이다.

동광제약에 따르면, 라베프라졸의 유연 물질발생 억제 및 갈변 현상 방지가 기술력의 핵심이다.

또한 캡슐 내부의 아스피린이 위산에 녹을 우려가 있는펠렛이 아닌 장용성 코팅 정제로 되어 있어 경쟁품 대비 약효가 우위에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광제약 라베피린캡슐 PM은 "해당 제품은 기존의 위장관 출혈에 대한 우려로 아스피린 처방을 주저하셨던 선생님들에게도 좋은 옵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아스피린과 라베프라졸 복합제의 국내 최초 전공정 자사 생산 기술을 통해 제품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동광제약의 골관절염 시장대표 품목인 아라간플러스주와 같이 라베피린캡슐도 항혈전제 시장에서 대표 품목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