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 고민, 진단 후 맞춤 피부과 시술 중요"

발행날짜: 2024-12-09 11:56:36
  • 지우개의원 한동엽 대표원장, 레티젠 활용 항노화 솔루션 제안

겨울철에 접어들면서, 피부가 몸살을 앓고 있다. 점점 춥고 건조해지는 날씨는 피부 자극을 더해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깨뜨린다.

이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약해지면서, 다양한 피부 고민을 만들게 된다.

지우개의원 한동엽 대표원장

9일 지우개의원 한동엽 대표원장은 겨울철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각각의 증상을 정확히 진단한 후 맞춤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외부자극이 지속된다면 피부의 장벽이 무너지게 되면서, 피부 속 콜라겐이 감소해 결국 피부 속에서부터 문제를 바로 개선해야 한다. 일상에서는 피부에 바르는 화장품은 표면에만 작용하여 일시적인 개선 효과만 얻을 수 있고 장기적으로 근본적인 개선을 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 가운데 레티젠의 경우 요즘과 같은 시기에 받으면 가장 적합한 시술 중 하나로 손꼽힌다.

레티젠은 노화로 인한 콜라겐 감소로 건조하고 탄력을 읽은 피부가 고민인 사람들에게 활용되는 시술로 노화가 진행되면서 소실되는 콜라겐을 직접 채우는 방식이다.

이는 피부 조직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순도 99.9%의 Type 1형 콜라겐을 직접 진피에 주입해 근본적인 노화의 원인을 해결하고 피부 재생 촉진을 돕는다. 또한 면역반응의 원인을 제공할 수 있는 텔로펩타이드를 단백분해효소로 제거해 만든 아텔로 콜라겐으로, 다중 필터 공법을 통해 추출된 고순도 콜라겐 제품이다.

레티젠은 기존의 무균 충진 방식이 아닌 고압증기 멸균 방식으로 제조되며 진피의 pH 7.2와 가장 비슷한 수준의 중성 콜라겐이기 때문에 시술 시 나타날 수 있는 통증이나 부종 등을 최소화했다.

레티젠 시술의 주요 특징으로는 크게 네 가지로 나뉜다. 첫째, 피부 조직에 콜라겐을 직접 주입하여 리얼 콜라겐을 즉시 보충하는 것이다.

둘째 콜라겐이 피부 사이의 틈을 채워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여기에 '글라이신' 성분이 콜라겐을 안정시키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콜라겐 펩타이드가 피부의 연조직 재생을 촉진하여 피부를 더욱 윤기 있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지우개의원 한동엽 대표원장은 "콜라겐 주사 레티젠은 피부의 근본적인 노화 문제를 해결하는 항노화 솔루션"이라며 "콜라겐의 직접적인 보충을 통해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