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정책혁신단 '스타트'

박진규
발행날짜: 2004-10-08 15:13:10
  • 8일 현판식, 과제선정후 연말까지 추진방향 제시

보건복지부는 8일 김근태 보건복지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복지정책 혁신의 연결고리 역할을 담당할 '보건복지정책혁신단' 현판식을 가졌다.

보건복지정책혁신단은 정부혁신의 가시적인 성과를 지향, 국가를 부강하게 하고 국민을 복되게 하는 구체적인 정책과제에 혁신을 유발하기 위한 조직으로 새롭게 발족되었다.

보건복지정책혁신단은 앞으로 ▲국민의 실생활을 개선하여 국민이 혁신을 체감할 수 있는 과제 ▲새로운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과제 ▲그동안 정부의 노력이 성과로 이어지지 못했던 과제 중에서 핵심과제를 선정하고, 최고의 민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작업반을 구성하여 연말까지 추진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단기간에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Quick-Win) 몇 가지 핵심과제를 선정하여 추진할 예정이며, 추진과제는 국민의 실제 생활을 개선하여 혁신을 체감할 수 있는 과제, 새로운 정책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과제, 그동안 정책노력이 성과로 이어지지 못했던 과제를 중심으로 각종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선정할 계획이다.

과제가 선정되면 최고의 민간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팀을 구성하고, 집중적인 개선작업을 통해 오는 12월까지 부문별 추진방안을 제시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제도개선작업에 들어간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