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안휘의대, 고대의료원 벤치마킹

구영진
발행날짜: 2004-12-23 15:45:15
  • 韓·中간 의료부문 지속적인 교류·협력 다짐

선경 원장이 장 총장외 방문단에게 의료원 현황을 브리핑 중인 모습
중국 안휘의과대학(총장 장학군)은 최근 고대의료원(의무부총장 홍승길)을 방문해 선진 진료 및 교육시스템을 벤치마킹 했다.

장 총장과 함께 고대의료원을 방문한 6명의 방문단은 최상용 의과대학장, 김형규 병원장, 선경 홍보위원장 등과 함께 의료원 3회의실에서 의료원 현황 브리핑과 함께 환담 시간을 가졌다.

방문단은 이후 안암병원 검진센터, PET 센터, 심혈관 센터 등과 의대 멀티미디어 강의실, CPX 실습실 등 고대의료원의 주요 진료센터와 교육시설을 두루 견학했다.

견학일정을 마친 중국 안휘의대 장 총장은 “짧은 시간동안 너무 많은 것을 얻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이 인연을 지속시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호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만찬석상을 통해 밝혔다.

한편, 안휘의과대학은 중국 안휘성의 중점육성대학으로 21개 본과 전공과정, 1개 7년제 본과·석사과정연속전공인 임상의학과와 더불어 50개의 석박사과정, 2개 Post. Doc 과정으로 안휘성 고등교육, 의학연구, 의료위생의 중심이 되고 있는 중국 굴지의 교육기관이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