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안산, 사할린 동포 무료건강검진

발행날짜: 2006-01-04 10:58:18
  • 안산 '고향마을' 방문 진료봉사... 300여만원 성금 기탁

고대안산병원(원장 박영철)은 최근 지역사회 돌보기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사할린 동포들이 모여 사는 안산 '고향마을'을 방문해 무료건강검진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고대안산병원은 한글을 잘 읽지못해 외부활동을 꺼려 의료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사할린 동포들을 위해 이 날 순환기내과 송우혁 교수를 비롯한 총 14명의 진료지원단이 마을을 방문, X선촬영, 심전도검사 등의 신체검진과 함께 무료진료상담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흉부외과 조원민 교수는 "대부분의 어르신들이 고혈압, 뇌혈관 질환 등 각종 노인성 질환을 앓고 있다"며 "특히 추운지역에 거주하면서 생긴 심혈관 질환이 매우 심각한 수준"이라고 전했다.

순환기내과 송우혁 교수는 "현재 마을주민중 중증환자가 상당수지만 조속한 치료를 위한 재원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앞으로 재원확보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정기적인 의료지원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상태를 살펴 고국에서 편히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대안산병원은 이날 교포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교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330만원의 성금을 전달해 훈훈한 감동을 선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