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이미지 쇄신을 위해 노력해 달라”

이창열
발행날짜: 2003-06-03 12:01:34
  • 김재정 회장 2일 이긍희 MBC 사장 면담

대한의사협회 김재정 회장은 2일 MBC 이긍희 사장과 만나 의료계 현안에 대한 의협의 입장을 설명하고 의사의 이미지 쇄신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회장은 이날 의료와 관련한 언론매체의 보도와 관련하여 공정하고 정확하게 다루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사장은 이에 대해 의료관련 내용의 경우 잘 못된 방송이 나가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김회장은 이 자리에서 개원가 등 의료계의 어려운 사정을 설명하고 처방전 2매 발행보다는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오히려 약사의 조제내역서 발행이 필요하다고 설명하는 한편 만연되어 있는 약사의 임의조제가 근절될 수 있도록 언론이 앞장서 줄 것을 건의했다.

김회장은 의약분업과 관련 비용이 적게 들고 국민이 편한 일본식 선택분업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심층취재하여 보도해 달라고 부탁했으며 성분명처방의 방지를 위해 식품과 마찬가지로 원료 의약품도 원산지를 표기하도록 여론을 환기시켜 달라고 요청했다.

특히 의협은 김회장과 이사장이 의사의 이미지 쇄신을 위한 대한의사협회와 MBC가 공동사업을 펴나가기로 의견접근을 보았다고 밝혔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