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건강마일리지 실천운동' 운영

발행날짜: 2006-04-06 09:00:29
  • 비만 주민 대상 체중조절 프로그램 전개

고양시 덕양구 보건소는 최근 비만으로 인한 당뇨, 고혈압 등 합병증 예방을 위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마일리지 실천운동'을 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6일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달 20일 관내 31개 초등학교 보건교사를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마일리지 도전교실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 결과 많은 관심과 호응이 보여 이를 토대로 이달부터 미취학아동, 초등학생, 지역사회 주민 중 비만도 120% 이상인 사람을 대상으로 건겅마일리지 실천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건강마일리지 실천운동'이란 개인별 체력에 맞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운동요법과 영양식단 처방으로 건강마일리지 포인트 점수로 이벤트(자기에맞는 식단 차리기) 및 인센티브(칭찬 등 상)를 부여해 올바른 생활습관과 적정 체중조절로 비만을 관리 하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기초체력검사 후 개인별 맞춤 영양식단 처방, 기초체력검사 후 개인별 운동처방, 식습관 및 식 행동 조사 후 실천 유도요법 등이 운영될 계획이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