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노숙인 의료지원 방안은.."

장종원
발행날짜: 2006-11-05 22:05:45
  • 서울시, 6일 노숙인 의료체계 간담회 개최

서울시와 서울시광역정신보건센터는 오는 6일 오후1시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미나실에서 효과적인 서울시 노숙인 의료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힌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울시 정신보건 관련기관 및 노숙인 관련기관 실무자 약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치러지며, 박민수 서울시 보건정책과장을 비롯한 이명수 서울시광역정신보건센터장, 주영수 한림대 예방의학과 교수 등이 발제에 나설 계획이다.

토론자로는 서울시 보건정책과 최종춘 지역보건팀장, 성공회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정원오 교수, 서울시립은평병원 정운진 재활부장, 문헌준 노숙인 인권과 복지를 실천하는 사람들 대표 등이 참여한다.

서울시광역정신보건센터 노숙인 모바일팀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가 노숙인의 정신질환 실태와 심각성을 알리고 다각적인 정책적 제안을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노숙인분야와 정신보건분야가 공조된 가운데 생산적인 토론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