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학회 추계학회 1600여명 참석

이창진
발행날짜: 2006-11-06 00:44:17
대한가정의학회(이사장 조주연)는 3~5일까지 쉐라톤워커힐 호텔에서 2006년도 추계학술대회 겸 총회를 열고 신임회장에 안정남 과장(광주동산병원)을 선출했다.

올해 학술대회는 '가정의와 함께 하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주제로 전공의와 전문의 등 1600여명이 참석해 연제발표와 세미나, 연수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일차의료 강화를 위한 연구지정 사업으로는 '가정의학 전공의의 노인의학 수련 프로그램 개발 및 노인의학 수련 선택 프로그램 시범운영'(경희의대 원장원) '일차의료 강화를 위한 건강보험 수가체계 개발'(일산병원 조경희) '일차의료의 수준과 건강형평성 상관관계'(가톨릭의대 이재호) 등이 우수연구상으로 선정됐다.

가정의학회 학술상에는 김선미(고려의대), 박혜순(울산의대), 박현아(인제의대), 박용우(성균관의대) 등이 번역 및 저술지원상에는 이정권(성균관의대), 홍승권(서울의대) 등이 우수논문상에는 김영식(울산의대), 이가영(인제의대), 이지원(연세의대) 등이 전문의 분야에서 김수연(성균관의대), 김혜영(울산의대), 신현식(연세의대), 안은미(서울의대), 이경우(한림의대), 이하영(성균관의대), 한상혁(인제의대), 황선욱(가톨릭의대) 등이 전공의 분야에서 각각 수상했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