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병원, 1300만원 불우이웃 지원

안창욱
발행날짜: 2006-12-27 12:35:09
  • 교직원 성금과 병원지원금 모아 사회복지시설 전달

단국대병원(병원장 장무환)은 연말연시를 맞아 27일 지난 1년간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 680여만원과 병원지원금 620여만원을 모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인근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병원은 정신지체 장애인들과 무의탁노인들이 생활하고 있는 나누리집과 등대의집을 비롯한 복지시설 4곳을 방문해 난방유와 쌀을 지급하고, 컴퓨터, 세탁기 등 생활필수품도 함께 전달했다.

병원은 20일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하는 ‘2007 이웃사랑 캠페인’에 참가해 1백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단국대병원은 지난 1999년부터 매년 명절을 전후해 비인가시설에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 의료취약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해오는 등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보며 지역사회 대표병원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다.

장무환 단국대병원장은 “추운 겨울이 되면 마음까지 꽁꽁 얼어붙어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의 이웃들이 실제적으로 필요한 생활필수품을 준비해 전달했다”며 “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지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