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부담 면제 민간 의료보험 등장

조형철
발행날짜: 2003-11-16 17:19:50
  • 삼성생명, 실손보상형 보험상품 17일부터 판매

[메디칼타임즈=] 본인부담금을 보상해주는 실손보상형 상품이 생보업계에 처음 등장했다.

삼성생명은 최근 실손의료보상상품인 ‘무배당 삼성비즈 헬스케어보험’을 개발, 17일부터 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 보험은 고객이 선택하는 보장한도액인 1000만원 또는 2000만원의 범위에서 건강보험 적용후 본인부담금을 실제 비용만큼 보상해주는 상품.

삼성생명측에 따르면 입원 치료시 2인실 기준 입원비와 진료비를 보장하며, 여성에게 해당하는 산부인과의 경우 가입시 선택이 가능하다.

외래의 경우 특약가입을 통해 1일당 5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으며 암을 비롯한 중증 질환도 다양한 특약을 통해 추가보장이 가능토록 보장된다.

가입대상은 종업원 50인 이상 기업 또는 단체로 피보험자는 그 기업의 종업원과 그 가족도 가능하다.

또한 지난달부터 시행되고 있는 중복보험 비례보상과 관련 이 상품 또한 적용이 가능하다.

손보사의 실손상품과 마찬가지로 피보험자가 보험금을 청구할 때 다른 회사의 실손의료보험 상품에 가입하고 있는지를 확인한 뒤 비례보상 방식으로 이뤄진다.

한편 가입금액 1000만원 한도, 산과 보장을 포함했을 경우, 35세 남자의 보험료는 2만7990원이며 35세 여자는 3만1860원.

병·의원 기사

댓글 2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미친놈의사회장 2010.01.06 17:19:54

    나 이럴 줄 알았어 ㅎㅎ
    부산 광역시 의사회장이란 넘, 술취한 골통들은 알콜리즘이라고 파출소가 아니라 응급실로 보내도록 제안했었지. .
    그러니 안그래도 골치가 아팠던 경찰들이 얼마나 좋았겠나 ?, ,
    근데 매스컴들도 굳아이디언양 보도 하고 난리 쳤었지. . ㅋㅋ
    문제는 이런일이 이제 빙산의 일각이고 이제 시작이란 사실이고, ,
    근데 의사대표란 넘이 의사회원을 위하기 보다 자신을 위해 회원들에게 독이되고 목에 칼이 되는 쓰레기 같은 아이디어를 내고 쳐 댄다는 것. . 대안도 없고 검토도 없고 오직 지가 주목받고 싶어서. .
    앞으로 ER 당직비는 2배이상 올려야 겠지??? 하여튼 미친 넘이다 .

  • 개한민국 2010.01.06 14:42:59

    택시운전사보다 못한 대한민국의사
    운행 중 택시운전사나 버스운전사에게 폭행을 가하면 특별법으로 처벌되는데 진료방해 폭행은 무방비이고 미친놈의 권의원은 주취자는 경찰이 응급실로 무조건 데려다 주라고??

    경찰은 귀찮고 응급실이 술깨우고 술취한놈 뒷감당하는 장소인가?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