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바르는 잇몸치료제 '히아로겔' 출시

박진규
발행날짜: 2008-08-28 11:06:55
  • 잇몸염증 등 치료효과…임산부도 안심하고 사용

한미약품(대표이사 장안수)은 바르는 잇몸질환치료제 '히아로겔'<사진>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히아로겔은 잇몸 조직 구성성분인 히알우론산나트륨을 함유하고 있으며 잇몸염증이나 외과적 처치에 의해 손상된 조직을 치료해주는 일반의약품이다.

특히 히알우론산은 신체 결합조직에 존재하는 생체성분으로 인공누액이나 관절주사, 유착방지제 등에 사용되며 인체에 무해하다. 따라서 임산부, 어린이, 당뇨환자에까지 안심하고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쪽은 설명했다.

고가인 히알우론산의 자체 생산에 성공함으로써 순수 국산의약품으로 발매된 히아로겔은 바르는 잇몸치료제의 중요 요소인 상처부위 점착성을 기존 제제에 비해 10배 가량 증가시킴으로써 지속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플라그 축적이나 잇몸출혈, 외과적 시술을 받은 환자의 동통 및 작열감, 임플란트 시술환자의 출혈증상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킨다는 점도 임상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고 강조했다.

히아로겔은 박하향을 첨가해 순응도를 높였으며 양치 후 1일 3~5회 증상이 소실때까지, 손가락으로 가볍게 마사지하듯 도포하면 된다. 포장단위는 15g.

한미약품 관계자는 “히아로겔은 환부에 간편하게 도포함으로써 잇몸질환을 빠르게 개선시킬 수 있는 순수 국산의약품”이라고 강조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