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 청각장애아동 무료수술 시행

장종원
발행날짜: 2004-01-27 10:13:45
  • 인하대병원인공와우센터 29일 개소식

인하대병원(병원장 배수환) 이비인후과 인공와우이식센터가 오는 29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진료에 들어간다.

또 이에 발맞춰 청각장애 아동에게 무료 이식수술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인천지역 청각장애아동 3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수술은 정부와 인천시청이 경제적 형편이 어려워 수술을 받지 못하고있는 청각장애 아동들을 지원하는 '청각장애아동 인공와우 이식수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인하대병원은 수술비 및 수술 후 재활치료비를 지원한다.

인하대 병우이비인후과 김규성 교수는 "선천성 난청아동은 10세 이전에 인공와우 이식수술을 받고 언어재활훈련을 받으면 언어소통이 가능해진다”며 경제적으로 어려워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는 많은 청각장애 아동들을 위해 정부 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도움도 절실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정부와 인하대병원은 청각장애아동의 수술지원을 매년 전개할 예정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자로서 10세 미만 청각장애 아동이면 누구나 동사무소나 면사무소, 시청 사회복지과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