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에 장애인 재활병원 건립

장종원
발행날짜: 2008-11-09 15:28:06
  • 민간자본 유치 방식…2012년 완공, 150병상 규모

경기도 화성시에 민간자본의 150병상 규모 장애인 재활병원이 2012년 문을 연다.

김문수 경기도지사, 최영근 화성시장, 김성수 푸르메재단 이사장은 10일 경기도청에서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 일원에 조성하는 의료복지타운 내 ‘푸르메 재활병원’ 건립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9일 밝혔다.

‘푸르메 재활병원’은 총 340억원의 건축비를 투입해 세워지게 되는데, 화성시가 병원 용지를 제공하고 푸르메재단이 기업의 사회공헌을 유치하여 건립기금을 조성하는 민간과 지자체가 협력하여 건립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푸르메 재활병원’은 ▲풍부한 녹지와 체육시설에 근접한 전원형 병원, ▲최첨단 재활의료서비스를 기반으로 직업복귀와 독립생활을 지원하는 전문 시스템을 갖춘 병원, ▲전문 의료진과 자원봉사자가 환자를 24시간 간병, 가족의 일상생활과 경제행위를 보장하는 병원으로 운영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푸르메재단’은 현재 ▲푸르메 나눔치과 운영, ▲장애어린이 한방진료, ▲정형신발 지원, ▲해외 미소원정 진료사업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