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협, 사이버 보수교육 시대 열어

이창열
발행날짜: 2004-02-11 11:28:27
  • 시∙공간 제약 받지 않는 온라인 교육…최대 10평점 이수

전국의 간호사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멀티미디어 보수교육을 받을 수 있는 사이버 보수교육이 본격 시행됐다.

대한간호협회(회장 김의숙)는 12일부터 사이버 교육센터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간협은 “그동안 간호사의 질적 향상을 위한 보수교육 운영에 여러 방법을 모색해 왔지만 회원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하는 등 회원 개개인을 고려한 서비스 제공에는 한계를 안고 있었다”며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간협은 지난 해 전국의 간호사를 대상으로 사이버 보수교육에 대한 기초조사를 통해 높은 요구를 알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사이버 교육센터가 간호계에서는 최초로 운영되는 원격 교육인 만큼 다양한 교육수요와 전문화된 학습요구를 신속하게 수용하고 기존의 오프라인 교육의 한계성을 뛰어넘는 새로운 교육 컨텐츠를 제공할 것”으로 향후 계획을 밝혔다.

간협의 사이버 연수교육센터 운영은 ㈜비트컴퓨터(대표 조현정)가 시스템 구축에 참여했으며 1차 개설강좌는 ‘노인간호 Ⅰ’, ‘간호사와 법’으로 보수교육 평점은 1평점으로 연간 10평점까지 사이버 교육을 통해 이수할 수 있다.

사이버 교육센터는 간협 홈페이지(www.koreanurse.or.kr/edu) 또는 사이버 보수교육센터(edu.koreanurse.or.kr)로 접속하면 된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