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레놀, 두통제 ‘퍼스트 브랜드’ 선정

강성욱
발행날짜: 2004-03-12 19:07:57
  • 한국경제신문 선정, “소비자 만족 최우선이 선정이유” 평가

한국얀센의 타이레놀이 신혼부부 등 20~30대 신세대들로부터 두통제 분야 퍼스트 브랜드로 2년 연속 선정됐다.

한국얀센은 12일 한국경제신문, 한국소비자포럼 등이 선정한 ‘2004 퍼스트 브랜드 대상’에서 타이레놀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두통제 분야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조사결과 타이레놀이 선호도면에서 5점 만점을 받아 각각 3.5점과 2.4점을 받은 타 진통제를 제쳤으며 만족도를 비롯한 모든 조사항목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관련해 한국얀센은 “2 년 연속 퍼스트 브랜드 선정은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펼쳐온 마케팅의 결과”라며 “최근 생리통전용진통제인 ‘우먼스 타이레놀’을 시판하는 등 소비자들이 통증별로 진통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월 전국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 62만명을 대상으로 51개 제품을 선정한 결과 휴대전화서비스 부문에 SK텔레콤이, 휴대전화에 애니콜이 각각 선정됐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