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협회 창립50주년, 병원인의 축제 열어

장종원
발행날짜: 2009-09-29 10:32:08
  • 내달 4~5일 병원관리종합학술대회 개최

대한병원협회(회장 지훈상)는 병원계의 최대 학술제전인 병원관리종합학술대회를 11월 4일과 5일 이틀 동안 여의도 63빌딩에서 개최한다.

이번 종합학술대회는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대한병원협회 반세기를 돌아보고 미래의 100년을 향한 비상의 나래를 펴고자 ‘국민과 함께, 세계로 미래로“라는 주제로 50주년 기념행사를 겸한 병원인의 축제로 마련된다.

학술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세계와 한국 병원의 미래와 전략’을 주제로 곽승준 미래기획위원회 위원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병원협회 50주년 역사와 미래’, ‘각국의 병원정책 비교’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며, 오후에는 ‘세계를 선도하는 한국의 병원’과 ‘병원발전과 제도개선’의 강의가 진행된다.

5일에는 ‘정보를 통한 질 향상’이라는 주제로 Dr.charles Safran(하버스의대 교수/미국의료정보학회 회장)과 전성철(세계경영연구원 원장)이 각각 기조연설을 한다.

이어 ‘병원중심의 의료산업 육성’과 ‘병원의료정보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같은 시간 강연이 진행되며, 오후에는 ‘환자우선의 병원’과 ‘앞서가는 병원경영’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세부분과 토의는 간호분과와 약제분과 4일에, 의무기록분과와 영양분과는 5일에 진행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현재 의료계의 주요 이슈들을 주제로 각 부문별 전략을 다뤄 모든 병원종사자들에게 매우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은 10월 12(월)까지 병원협회 홈페이지(www.kha.or.kr)에서 등록하면 된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