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대의료원장협의회장에 서현숙 취임

발행날짜: 2009-12-03 13:50:21
이화여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서현숙 교수가 여성 의료원장으로서는 처음으로 전국 사립대학교의료원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3일 열린 사립대학교의료원장협의회 2009년 추계 정기총회에서 10대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

사립대학교의료원장협의회는 지난 1992년 사립대학교 의료원의 건전한 발전과 회원 상호간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현재 전국 사립대학교 28개 의료원장이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서현숙 이화여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이화의대를 졸업하고 미국 메모리알 슬로안 케터링 암센터 방사선 종양학과 전공의 및 전임의를 지냈으며, 이대목동병원장을 거쳐 2007년부터 이화여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으로 일해온 바 있다.

이번에 서현숙 의료원장이 여성 의료원장으로서는 처음으로 임기 3년의 사립대학교의료원장협의회장으로 선출된 것은 2007년 이화의료원장으로 취임 이후 이화의료원의 대대적인 경영혁신 활동에 나서 이대목동병원과 이대동대문병원의 성공적인 통합, 고객 중심의 새로운 진료 시스템 구축, 이대여성암전문병원과 여성건강증진센터 개원 및 조기 안정화 등을 통해 보여준 탁월한 경영 능력의 결과로 풀이된다.

신임 서현숙 사립대학교의료원장협의회장은 “그동안 의료 업계가 병원간 경쟁에 치우쳐 국민으로부터 불신을 받는 측면이 없지 않았다”고 말하고 “ 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전체 의료계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는 상생의 관계를 구축해 국민들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 활동 강화와 재원 조달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