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김현수 한의사협회장

메디게이트뉴스
발행날짜: 2009-12-31 21:04:06
김현수 한의사협회장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희망찬 경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0년 새해를 맞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에도 우리 민족의 자랑인 한의학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국민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한의학의 재도약과 국민건강 향상을 목표로 시작한 지난 2009년 한 해는 한의계에 있어 참으로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민족의 자랑스러운 보물인 허준 선생의 ‘동의보감’이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되는 큰 경사가 있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우리 한의학의 우수성을 세계에 다시 한 번 알리고, 한의학의 세계화를 이룩하는 큰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동의보감 발간 400주년을 맞이하는 2013년에는, ‘동의보감 서계전통의학 엑스포’를 개최함으로써, 국민여러분께 좀 더 친근하고 도움이 되는 한의학으로 거듭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해에는 한의약의 명품화를 위해 ‘한약 원산지이력추적관리제도’를 도입하여 안전한 한약재 제공을 위한 토대를 이룩하였습니다. 더불어 산재보험에서 첩약의 급여와 건강보험의 물리요법 급여확대 등을 통해 ‘한방 건강보험의 발전‘으로 국민 여러분에게 다가가는 한의학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대한한의사협회는 ‘네이버 의학정보 콘텐츠 제휴 협약’을 통해 국내 최대 포탈사이트인 네이버에서 한의학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신뢰성 높은 한의학 정보를 지속적으로 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불법 무자격자들에 의한 불법한방의료행위는 대대적인 척결에도 불구하고 끊이지 않고 이어져 국민여러분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의료 질서를 바로 잡고 의료 환경을 개선하는 일은 국민의 건강을 위한 한의계의 의무이자 책임입니다. 2010년에는 불법한방의료행위 척결 마무리를 위해 우리 대한한의사협회를 비롯한 한의계는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갈 것입니다.

또, 65세 이상 어르신 정률제 개선과 한방보험급여 확대 등 국민여러분들이 보다 쉽고, 경제적 부담없이 훌륭한 한방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각종 제도를 개선하는 데에도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500조원에 이르는 전통의학 시장에서 우리 한의학이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의료선진화사업과 의료관광사업에도 내실을 다져, 한의학이 세계적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는 일에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한의학은 우리 민족의 소중한 자원이며, 세계 속에서 한국의학의 역할을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유일한 의학입니다.

밝아오는 경인년, 이러한 자부심을 가지고 국민건강권 수호와 한의학의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인년 새해, 다시 한 번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