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통일부장관 감사패 수여

장종원
발행날짜: 2004-06-01 16:49:12
  • '하나원'서 1년간 무료 진료 실시

서울아산병원(병원장 박건춘)은 최근 통일부장관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아 화제가 되고 있다.

서울아산병원 사회복지팀은 지난해 2월부터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통일부 산하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기관 ‘하나원’에 매월 1회 방문하여 금년 3월까지 13회에 걸쳐 총 524명에게 무료진료를 실시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하나원에는 그동안 의사 1명만 상주하고 있었기 때문에 탈북 주민의 건강을 책임지기 힘든 상황이었다.

협조요청을 받은 서울아산병원 사회복지팀은 순회진료버스를 이용하여 정기적으로 하나원을 방문하여 채혈, X-ray 등 기본적인 내과, 외과 검사를 실시했다.

지난 5월에는 승모판 협심증으로 투병중인 전모씨(女·40세)를 입원치료하기도 했다.

서울아산병원 사회복지팀은 순회진료버스 2대를 운영하면서 연 360회 정도의 순회진료를 실시하여 18,000여 명을 진료하고 있다. 1개 진료팀은 의사, 간호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등으로 구성된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