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명과학, 가나톤 제네릭 출시

이석준
발행날짜: 2010-01-28 16:53:06
  • 28일 위장관 운동개선제 '가프라톤' 출시

가프라톤
LG생명과학은 28일 '가나톤' 제네릭 '가프라톤'(주성분 염산 이토프리드)을 출시했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 약물은 소화불량증 치료용 위장관 운동개선제로, 기능성 소화불량으로 인한 복부팽만감, 상복부통, 식욕부진, 흉통, 오심, 구토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낸다.

주성분인 '이토프리드'는 말초선택적 도파민D2 길항 작용과 아세틸콜린 가수분해 효소를 저해하는 두 가지 작용기전을 갖고 있다.

따라서 말초선택적 도파민D2 길항 작용으로 손떨림, 졸음유발, 남성의 여성 유방화 등의 부작용을 줄이는 동시에 위장관 운동을 효과적으로 개선시킨다. 시토크롬P450 대사 약제와 병용 투여시 용량조절 없이 사용 가능하다.

회사측은 "'가프라톤'이 소화불량증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기 바란다"며 "앞으로 환자들의 건강 및 편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약품을 신속하게 개발해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약물의 약가는 144원으로 오리지널 '가나톤'(201원)보다 57원 싸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