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바오로병원, 저소득 다문화가정 의료지원

발행날짜: 2010-05-28 10:20:13
  • 경찰서 및 다문화 가정지원센터와 공동 진행

성바오로병원이 최근 지역 관공서와 손잡고 저소득 다문화 가정을 위한 건강지킴이로 나선다.

가톨릭의대 성바오로병원은 최근 대회의실에서 동대문경찰서, 동대문구 다문화가정 지원센터와 다문화가정 건강지킴이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성바오로병원은 다문화 가정 주민의 종합 검진료를 20%할인해줄 예정이며 입원실을 우선적으로 배정하는 등 원활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또한 의료협력센터와 연결된 전용 핫라인을 개설해 병원이용 안내와 진료예약 및 수납 등의 업무를 대행해주는 것은 물론 간단한 의료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다문화가정을 위한 맞춤형 건강강좌를 개최하고 한국사회에 적응을 어려워하는 가족들을 위해 성직자들을 통해 정서적인 도움도 제공할 계획이다.

성바오로병원 최남용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저소득 다문화가정들에게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관공서가 협력해 지원할 수 있는 지역과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