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원 메디컬몰 올 12월 준공 예정

발행날짜: 2010-06-13 20:14:14
  • 웰니스·안티에이징에 초점…지난 10일 상량식

지난 2008년 강남에 17층 규모의 대형 메디컬 설립에 나서 눈길을 끌었던 '에버원 메디컬 몰이 오는 12월 준공을 앞두고 있어 주목된다.

에버원솔루션 측은 "지난 10일 상량식과 함께 그 모습을 드러냈으며 오는 12월 준공하면 정식 개원은 2011년 1월 경이 될 것"이라고 13일 밝혔다.

에버원 메디컬 몰은 MSO(Management Service Organization, 병원경영지원회사) 역할을 수행하는 ㈜에버원솔루션이 모든 의료 시설과 경영지원 업무를 지원하고 입점 의사들은 ‘에버원’이라는 메디컬 몰의 공동 브랜드를 통해 각자의 진료 영역에서 진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형식.

에버원 측에 따르면 메디컬 몰은 내과, 소아과 등의 필수 진료과목과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등을 포함해 약 100여 명의 의사를 입점시킬 계획이며 독특하고 차별화 된 웰니스(Wellness), 아름다움(Beauty), 건강(Healthcare) 융합 프로그램을 제공,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고 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한다는 목표 하에 세부적인 소프트웨어 설계가 진행 중이다.

특히 기존의 건강검진 또는 단순 검사와 기계적인 상담으로 이루어지는 기존의 의료의 틀에서 탈피, 안티에이징에 특화된 검진센터로 포지셔닝할 계획이다.

에버원솔루션 담당자는 “에버원 메디컬 몰은 의사들의 개원 리스크와 병원 운영 부담을 획기적으로 경감시킬 수 있는 새로운 개원 모델이고, 환자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진료과목별 시너지, 운영 효율화, 공동 마케팅을 통해 의사와 MSO가 모두 win-win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최근 주목 받고 있는 U-Healthcare와 관련하여 병원경영 통합 관리, HT 솔루션 등의 U-Healthcare 시스템을 구현한 혁신적 모델이 될 것”이라며 “시스템 외적인 측면에서도 진료 및 상담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의 선진화를 위해 고객 감성 터치에 능한 건강상담비서 역시 전면적으로 육성하고 배치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에버원솔루션 박수환 사장은 “처음 메디컬 몰 사업을 진행하면서 주위에서 많은 기대와 우려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고 말하면서 “이제 그 실체를 드러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국내에 최초로 소개되는 신개념 메디컬 몰인 만큼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