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슨, CEWIT 코리아와 MOU 체결

발행날짜: 2010-09-30 09:58:43
  • 연구기관-기업의 연구 성과 도출…협력 체제 구축 도모

메디슨 손원길 대표이사(왼쪽)와 씨윗코리아 김춘호 원장(오른쪽)이 정보통신 및 IT 기술의 의료분야 활용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 메디슨(대표이사 손원길)은 무선·정보통신 분야의 세계적인 연구소인 미국 씨윗(CEWIT)의 한국 분원인 씨윗 코리아(CEWIT KOREA)와 정보통신 및 IT 기술의 의료분야 활용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제 7회 국제 씨윗컨퍼런스 및 엑스포(CEWIT 2010)’을 후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IT융합기술 분야의 비즈니스 잠재력을 바탕으로 한 연구기관과 기업의 연구 성과를 도출하고 이의 사업화를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함을 목적으로 한다.

지식경제부, 국토해양부, 인천광역시 등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씨윗 코리아(CEWIT KOREA)와 씨윗 유에스에이(CEWIT USA) 등이 주관하며, 메디슨, 시스코, 한국오라클 등의 후원으로 29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학계, 정부, 산업기관, 국제기관에서만 500여 명이 넘는 연구진과 석학들이 참여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씨윗 코리아(CEWIT KOREA)는 전자, 정보, 통신, 에너지 관련 CEWIT 본원의 원천기술과 한국의 우수한 IT 인프라 및 응용기술을 접목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외 여러 연구기관들과 활발한 공동연구를 진행할 계획으로 지난 2월 설립됐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