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인공지능 기업 뷰노 코스닥 상장 가시화

발행날짜: 2020-05-29 11:26:53
  • 기술 특례 상장 위함 기술성 평가에서 A등급 획득

주식회사 뷰노가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평가에서 모두 A 등급을 획득하며 심사를 통과했다고 29일 밝혔다.

뷰노에 따르면 기술특례 상장을 위해서는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기술 평가 기관 2곳에서 모두 BBB등급 이상을 받고 적어도 한 곳에서는 A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뷰노는 나이스디앤비, 한국기업데이터 두 기관이 진행한 기술성평가에서 모두 A등급을 획득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에 따라 뷰노는 이번 결과를 기반으로 조속히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뷰노는 의료데이터 전처리, 학습, 제품화 등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전 과정을 진행하는 자체 딥러닝 엔진 뷰노넷(VUNO Net)을 기반으로 다양한 환경에 가동될 수 있는 경량화된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의료영상, 병리영상, 생체신호, 음성 등 의료 환경에서 생성되는 모든 데이터를 아우르는 모달리티(Modality)를 분석하는 기술력도 확보했다.

이를 기반으로 뷰노는 지난 2018년 국내 첫 인공지능 의료기기인 뷰노메드 본에이지(VUNO Med®-BoneAge™)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았으며 이후 뷰노메드 딥브레인™ (VUNO Med® - DeepBrain™), 뷰노메드 체스트 X레이™ (VUNO Med® - Chest X-Ray™) 등 다양한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을 내놓고 있다.

뷰노 김현준 대표는 "이번 기술성평가를 통해 뷰노의 인공지능 기술력의 우수성을 확인받았다"며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신속하게 코스닥 상장절차를 추진하는 한편 현재 활발하게 전개중인 사업 활동을 통해 국내외 매출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