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티스 연구원, 다국적임상 리더 발탁

강성욱
발행날짜: 2003-10-30 17:07:50
  • 강자훈 대리, 알쯔하이머 관련 임상 CRA리더로

한국노바티스(대표 프랑크 보베)의 연구원이 다국적·다기관으로 진행되는 세계적 임상의 연구원 리더(lead CRA)로 발탁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임상의 임상연구원 리더로 뽑힌 주인공은 현재 노바티스 국제임상 (ICRO) 동북아시아 사업부에 소속된 임상연구원 (CRA) 및 한국노바티스 임상의학부 제 1팀 팀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강자훈 대리(약사).

강 자훈 대리가 CRA 리더로 담당하게 된 프로젝트는 알쯔하이머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다국가 다기관 3상 임상시험으로, 그 결과는 유럽과 미국에 허가 자료로 제출된다.

이번 임상에서 강자훈 대리는 다국가 임상시험이 진행되는 동안 같은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동북아 사업부 내 임상연구원들의 임상시험 진행을 지원하고, 본사 및 아태지사 임상 관리팀과의 조율을 하는 일을 담당하게 된다.

강자훈 대리는 "한국이 글로벌 임상에 참여하게 된 것이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국내의 경험 많은 CRA라도 한국 내에서의 임상시험 진행 만을 담당하는 현재의 상황을 미루어 볼 때, 한국 CRA로서 처음으로 다른 나라의 임상시험 진행을 지원하게 되었다는 것이 가장 큰 보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노바티스 임상의학부 고재욱 전무는 "지금까지 대부분의 다국적 임상연구의 경우 본사파견 임상연구원이나 홍콩, 싱가포르 임상연구원들이 프로젝트 리더를 맡았다"며 "이번 발탁으로 한국노바티스의 아태지역 내 위상을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